가평 아이언맨 하우스 집주인/건축비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 A to Z
"I AM IRON MAN..." 2008년 마블 유니버스의 첫 시발점을 열었던 메가히트작 아이언맨의 주인공 토니스타크의 이 마지막 대사는 2019년 어벤져스 앤드게임에서 인피니트 건틀렛을 낀토니스타그가 핑거스냅을 시전하기 직전에 마지막대사로 그 시작과 끝 12년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역대 시리즈물로서 최다수입과 최다관객을 모조리 휩쓸며 할리우드를 넘어 전세계를 초토화 시켜버린 마블 유니버스의 상징은 그 누가 뭐라해도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열연한 토니스타크를 꼽을것이다.
세계최고 군수회사의 수장이었지만 자신이 만든 무기에 사고를 당하며 한순간에 뒤바뀐 삶을 천재적인 두뇌로 극복해서 만들어진 "아이언맨" 히어로지만 숨기지않고 나서길 좋아했으며 억만장자에 플레이보이며 말장난을 즐겨하지만 리더로서의 책임감과 농담처럼 보이는 나는 지구의 평화를 원해라는 대사는 그가 마지막에 보인 희생때문에 더는 농담이 아닌것을 알게되고 눈물을 흘린 관객도 많을것이다.
이런 매력적인 희대의 케릭터 토니스타크=아이언맨.
그 인기는 식을줄 몰라 각종 코스프레와 관련상품도 인기가 많은데 대한민국에 이 모든것을 잠재울 덕후끝판왕이 나타났다.바로 토니스타크의 말리부포인트에 있는 집을 그대로 재현한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가 바로 그것이다.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란?
최근 2020년 8월 18일부터 방송이 송출된 SBS의 신작 예능프로그램인 "나의 판타집"에서 출연자가 평소 로망으로 꿈꾸었던 말그대로 워너비 하우스에서 똑같이 만들어진 현실의 집을 찾아 직접 체험함으로써 자신이 꿈을 꾸던 판타지의 집을 구체화 하는 과정을 담았다.
특히 출연자중 개그맨 이승윤의 판타집이 화제가 되었는데 그 이름도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이다. 처음에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라는 말을 들었을때는 "에이 아이언맨 피규어로 화려하게 장식된 그런집이겠지""그런데 그런집은 흔하잖아"라는 생각을 대중들도 했을것이다.
하지만 뒤이어 공개된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는 충격 그자체. 바로 토니스타크가 아이언맨1,2,3에서 자신의 집으로 살았던 영화대사에도 나오는 "10880 말리부 포인트"를 그대로 재현해서 만들어놓았다. 물론 쟈비스같이 인공 AI는 없지만 그 건물의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는 토니스타크의 팬이라면 누구나 로망을 가질수 밖에 없을것이다.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 집주인과 건축비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는 집 앞에 북한강이 흐르고 정원에는 수영장과 스파가 있는 190평의 어마어마 규모를 자랑한다. 하지만 개그맨 이승윤은 로망과는 다르게 정신없이 뛰어다니며 판타집에 적응 하는 모습을 보인다.집이 너무커서 힘겨운 식사조달과 함께 엄청난 크기의 저택의 청소를 마주하며 현실에 부딪치게 된다.
토니스타크 처럼 천재가 아닌 그에게 쟈비스와 로봇이 정리해주던 실제 아이언맨의 집과는 다른 현실이 웃음을 주게된다. 실제 "가평 아이언맨 하우스"의 집주인은 메이저리그 뉴욕양키스에서 일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고 한다.
그리고 가장 놀라운 점은 건축비가 무려 30억원이 들었다고 하는데 이 것은 2008년도의 가치이기 때문에 지금은 그 가치가 훨씬 더 높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