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교보문고 재고확인 A to Z

교보문고 재고확인

 

교보문고에서 원하는 책을 사고 싶은 경우에는 굳이 매장을 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원하는 교보문고 매장의 재고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매장을 방문했는데 원하는 책의 재고가 없는 경우 헛걸을을 하게 되기 때문에 반드시 먼저 교보문고 재고확인을 한 후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교보문고 재고확인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주 간단하게 별도의 로그인 없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이 포스팅대로 따라한다면 얼마든지 쉽게 확인 할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PC가 아니고 모바일에서도 얼마든지 확인이 가능하니 어렵게 생각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교보문고 재고확인 절차

몇가지 단계를 거쳐야 하지만 어렵지 않으니 아래 내용을 그대로 따로 해보도록 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교보문고 재고확인을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홈페이지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홈페이지는 각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통해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책 제목 검색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있는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우리는 상단 가운데 있는 검색창에 원하는 책 이름을 입력합니다. 입력을 하다보면 자동완성이 이루어지는데 이를 통해서 구매 하고자 하는 책과 그와 관련된 서적도 함께 나오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기본적인 정보 외에도 가격, 할인율, 포인트적립, 작가, 출판사, 출판일과 같은 세부 정보도 함께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업점 재고 및 위치항목 선택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책을 찾았다면 책의 제목을 클릭합니다. 상세페이지로 이동하였다면 위 이미지에서처럼 책 이미지가 나오는데 이미지 아래 메뉴중에 '영업점 재고, 위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메뉴를 선택하면 전국에 있는 교보문고 영업점에 책의 재고현황이 나옵니다. 지역별 현황 지점 아래에 나오는 숫자가 현재 해당 매장에서 보유하고 있는 재고수량임을 알 수 있습니다.

 

 매장선택

해당 영업점에 책의 재고수량을 클릭하게 되면 도서정보와 해당 지점의 전화번호 그리고 해당지점에 원하는 책이 있는 위치까지 상세하게 약도를 통해 알려주게 됩니다. 출력된 약도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놓는다면 매장을 방문했을 때 책을 찾는데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재고확인을 한 후 몇일이 지나 매장방문을 하게 될 경우에는 출발 전 한번 더 교보문고 재고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잠깐 사이에 누군가가 책을 구매해서 재고가 없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드림 서비스

바로드림 서비스는 인터넷을 통하여 해당 지점의 책을 미리 결제해두고 본인이 해당 지점으로 이동하여 책을 찾아오는 방식의 서비스입니다. 당일 날 책을 바로 받아볼 수 있고 재고수량이 얼마 남지 않은 책이라면 결제를 통해 선점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메뉴를 선택하면 지역별로 원하는 매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일간 책을 수령하지 않을 시에는 자동으로 결제가 취소되며 취소된 금액은 승인취소가 되거나 예칙므으로 전환됩니다. 주문한 책의 상태가 좋지 않다면 해당 매장에서 연락을 별도로 준다고 합니다.

 

 

 교보문고 고객센터 및 영업시간

교보문고의 공식적인 영업시간은 오전 09:30부터 22:00까지 입니다. 하지만 지점마다 영업시간에 차이를 두고 있으며, 휴무일도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영업시간과 휴무일은 홈페이지에 표시된 전화번호로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교보문고의 고객상담번호는 위 이미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상담시간은 평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환불규정

 

환불은 구입한 날로부터 7일이내에 교환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우편이나 택배로 교환 또는 환불이 가능한 상품은 인터넷 교보문고 및 전화로 주문하신 상품만 해당이 됩니다. 매장에서 구매 한 상품은 매장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것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영업의 특성상 실시간으로 구입내역 확인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은 전 지점에서 교환/환불이 가능하며 신용카드를 이용했을 경우 결제 했을 때 사용한 신용카드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혹시나 사정상 매장으로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해당 매장에 문의를 통하여 우편으로 가능한지 확인을 한 후 진행하도록 합니다.

 

환불을 원할 경우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결제 했을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하지만 그 외에 방법으로 결제를 했을 경우에는 환불이 안될 수 있으니 이 점을 유의하여야 합니다.

 

또한, 제품을 구매한 후 포장을 뜯거나 훼손했을 경우에는 반품이나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내가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을 구입하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내가 필요로 하는 제품인지 확인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전 매장 환불이 불가한 경우

 

-  신용카드(현대백화점 카드) 사용 시

- 서울대/전북대 교내서점 구매 시

- 총판도서 구매 시